2024년 7월 12일 금요일

홈텍스 부과세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 확인/변경' 메뉴 오류

신한은행 기업인터넷 뱅킹에서 구 사업자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 그 인증서로 홈텍스에서 로그인해서 공제/불공제 변경을 위해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 확인/변경'를 찾았는데 해당 위치에서 안보임

검색해서 해당 메뉴를 찾아서 실행하는데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출력됨
개인사업자 등록번호로 회원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습니다. 해당 화면은 개인사업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을 경우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 금융인증서를 받아서 홈텍스에 로그인하여 개인/사업장 전환을 해봐도 동일함

개인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 확인/변경' 이 메뉴를 클릭했을때도 안되는 이건 이해됨

주민등록번호로 회원가입한 개인 아이디로 로그읺였습니다. 해당 화면은 개인 아이디로 로그인하였을 경우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업자 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왜 안되는지는 이해가 안됨

그리고 해당 인증서를 PC → 스마트폰으로 옮겨 손택스에서도 '사업용 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 확인/변경' 이메뉴가 안보이길래 사업장 전환하여 권한을 변경하니 보임
(개인으로 전환해도 동일하게 보임)

왜 PC에서만 안되는걸까?

이번에는 구 인증서로 안받고 신한은행에서 사업자용 금융인증서로 다시 발급받아 홈텍스에서 로그인하고 사업자번호 입력후 인증서 등록해서 해보니 원하던 메뉴가 잘 보이고 수정도 잘됨

손텍스에서도 구 인증서로 받았던 부분도 잘됨

"그럼 구 사업자 인증서만 문제인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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