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히기 위해 공동인증서 필요
- 발급 및 연장은 거래하시는 은행 홈페이지 통해 가능
- 기업인터넷뱅킹을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인경우
- 개인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는 경우 창구 방문이 필요
-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전자세금용인증서 발급신청(기업인터넷뱅킹 대체) 후 발급 가능
- 인증서는 3가지로 분류한다고 함
- 범용법인공인인증서,용도제한용법인공인인증서,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 인증서 발급방법은 세무서방문,공인인증서기관(한국정보인증 등) 신청,주거래은행 가서 발급
- 세금계산서 발행하려면 기업인터넷 뱅킹 필요
인증서 발급과정-신한은행
은행방문하여 기업 등록필요
- 주거래은행 방문 후 신청완료하면 사업자용 OTP(별도비용 발생)를 발급받게 된다고함
- 신분증과 사업자 등록증으르 지참하여 방문해야한다고 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신분증 준비해서 은행방문
- OTP종류는 열쇠고리(오천원),카드형(만원) 있음
기업인터넷뱅킹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 유효기간 1년,수수료 4,400원이 발생
- 오직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으로만 사용 가능
- 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센터 > 인증서 발급/재발급
- 발급가능한 인증서는 총 4개중에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선택
- 사업자번호,OTP,계좌번호/비밀번호 입력필요
모든절차 후에 PC에 다운로드
인증서 종류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은행,신용카드,보험,전자정보 민원 사용
- 수수료 4,400원
전자거래범용(코스콤,금융결제원)
- 모든전자거래 서비스
- 수수료 110,000원
전자세금계산서발급용
-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 수수료 4,400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