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정리
- 채널(어댑터) 접속정보 변경 후 변경된 정보가 아닌 이전 정보로 처리됨
- 정상적으로 변경되는 채널도 있고 일부분 반영이 안된 채널들도 존재
- Cache Monitor: Adapter Engine 메뉴에서는 문제의 채널의 오브젝트 아이디로 조회시 변경된 정보로 확인 → 정상으로 보임
- CPA Cache History의 캐시상태도 정상으로 보임
원인은 찾지 못했지만 어느정도 해결방안은 생각되는 듯
아래는 해당 현상으로 인해 확인해본 사이트
캐시관련사이트
- 채널의 매개변수 변경 시 수정된 내용이 즉시 작동하지 않을때도 있다고 하고 채널을 중지 후 다시 시작해 보라고함
- 채널의 고급탭에서 비활성화/활성화하고 전체 캐시를 새로고침해보라고 함
- 메일 연계시에 수정사항이 반영안되는 문제가 있다고 함 → 풀캐시 언급
- PI 7.4 Cache Monitor에는 Synchronize와 Synchronization Status 버튼이 있는듯 → "왜 PO 7.5에는 없지?"
741214-Troublesh. during cache update of the J2EE CPACache service
- 델타나 풀캐시 새로고침 내용
- Java System Properties > XPI Service: CPA Cache 캐시관련 파라메터 확인 가능 → "해당 값들과 이 현상이 관련있는지는 모르겠음"
만약 커스텀으로 개발된 어댑터라면 CPA관련 패키지를 참고해봐도 될듯 → 각각의 패키지용도는 모름
만약 특정 어댑터 타입에서 수정할때 이런현상이 발생된다면 이렇게 작업해보면 어떨까?
채널 변경시 작업 순서 및 이상현상 대응
만약 채널의 접속정보나 설정 등을 변경한다고 했을때
- 해당 채널을 중지,비활성화 후에 수정사항 반영 활성화/스타트
- 수정사항 반영 후 캐시상태를 확인
- 만약 수정사항이 반영안되는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 델타|풀캐시를 실행 → 풀캐시는 운영에서 에러발생될수 있어서 주의필요하며 아래의 방안들도 절대 주의필요
- 변경했던 어댑터를 재수정(새로고침)이나 타입을 변경해봄
- 자바 어플리케이션을 리스타트 해봄 → 메뉴는 Start&Stop: Java Applications
- 노드를 리스타트 해보고 안되면 서버 리스타트?
- 평소에는 캐시를 주기적으로 풀캐시 해주는것도 좋을것 같음
- 불필요한 오브젝트들도 정리하면 좋을것 같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