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에서 전자신고 및 납부,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 등 민원업무를 진행하기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하며 기존 개인 인증서 외 사업자용 인증서가 왜 필요한지 확인한 내용을 정리해봄
- 사업자용 인증서 = 사업자등록번호
- 개인용 인증서 =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 사업,개인용 인증서 둘다 가능하나 세금계산서 발행 등 세무처리를 위해서는 사업자용 인증서가 필요한듯
인증발급 방법
- 은행,공인인증기관 통해 발급받을수 있는듯
- 은행은 기업공인인증센터에서 받으면 됨
- 범용기업은 모든전자거래,조달청 전자입찰,전자세금계산서 업무 등
- 전자세금용은 국세청 e세로,전자세금계산서 등 사용 은행 인터넷뱅킹으로는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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