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0일 월요일

호텔스컴파인 노쇼(NO-SHOW) 예약자도 할말은 있다

노쇼(No-Show)란 예약을 해놓고 아무 연락도 없이 예약 장소나 나타나지 않는 행위나 사람, 일반적으로 외식, 항공, 호텔업계 등에서 많이 사용

디파짓(Deposit)이란 호텔 등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데 있어 받는 계약금 혹은 보증금

용어는 이정도로 정리해보고

노쇼를 하게된 상황을 정리해보면


호텔스컴파인+네이버페이 프로모션으로 예약(체크인 시 결재)
01월 22일 소노문 단약 예약 확정메일을 수신받음


네이버페이x호텔스컴파인 소노문단양 예약메일


예약했다는 사실을 잊고 시간이 흘러...

02월14일에 '(주)소노인터내'에서 149,000원 출금(취소,노쇼 문자나 전화없었음)


소노문단양 노쇼 1박요금 출금문자

이후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노쇼를 하게된건 예약자 실수인건 인정하지만 체크인 전까지 예약을 했다는 기억을 할수 있는 수단은 예약메일를 통한 알람설정,달력표기,기억력 등이 있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노문 단양 측에서도 예약자가 당일 체크인을 안하고 숙박여부에 대해 확인을 했다면 예약자한테 문자나 전화를 했으면 우리나라 전국팔도 몇시간이면 갈 거리인데 이부분에 대한 리조트 측 대응이 아쉽기도 하고 아무연락 없이 100% 1박숙박요금이 빠져나갔다는게 기분이 안좋게 느껴집니다. 

유선상 직원분과 통화를 했을때 예약자 숙박여부에 따라 연락줄때도 있다고 했던것 같고 어디서 제 전화번호를 전달받았는지 모르겠지만 앞에 '다른숫자가 있어서 연락이 안간것 같다?' 이 대화내용이 이해가 되지가 않습니다.


호텔스컴바인 호노문단양 예약정보


이후에 호텔스컴바인쪽 메일 문의내용을 정리해보면

저같은경우 예약한걸 까먹어서 답변의 내용을 보면
"예약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호텔에서는 사전에 명시된 취소 규정에 따라 체크인 하지 않은 예약에 대해 1박 요금의 100%에 해당하는 노쇼 패널티를 부과" 

"예약관리와 결제의 권한은 저희가 아닌 호텔에 있으며, 예약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저희 쪽에서는 호텔로 위약금 면제 요청"

 

을 할 수 없다고 하며 모든 내용에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건 호텔스컴바인이나 소노문단양에서는 예약자 본인이 알아서 모든걸 해주길 바라는것 같은데 사람은 실수를 할수 있고 시스템이나 서비스, 절차를 통해 예약자가 노쇼를 방지할수 있게 해주길 바라는데 이번 경험에서는 뭔가 방치된 느낌인것 같습니다.

이외 비슷한 경험을 했을때 참고하실만한 내용과 사이트입니다.

예약확인 메일내용

이 사이트에서 예약을 한것 같은데 할인이 들어가고 편하지만 잘못되는 경우 그만큼 복잡함과 번거로움은 본인에게 돌아가는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x호텔스컴바인 호텔 예약페이지


예약확인 메일은 01.22일에 메일수신
체크인: 2023년 02월 12일 일요일(오후 3:00 이후)

선결제금액 0원(호텔에서 결재가 진행)
"모든 상품은 확정 예약이며, 결제는 체크인 시 호텔 프론트에서 가능합니다."

예약취소 규정
2023/02/09 오후 11:30 GMT+9 전 (해당 지역 시간) 취소 또는 변경 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후 예약 취소, 변경 및 노쇼(no show) 일 경우, 1박 요금의 100%이 청구됩니다.

선불정책
보증금이 요구되지 않으며 숙박요금은 체크인 시 결제하시면 됩니다.

호텔 예약정보 확인 유의사항
호텔 예약 및 예약 내용의 확인, 결제, 발권, 취소, 변경 등은 선택하신 판매사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호텔예약 유의사항

호텔 예약내역 확인 기능은 예약정보 연동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패스,호텔스컴바인,트립닷컴,트립비토즈,여기어때,아고다,부킹닷컴,시크릿몰,야놀자,N예약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예약내역 확인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판매사의 상품 예약 내역은 예약을 진행한 판매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텔스컴바인 관련정보

  • 가격 비교 서비스만 제공
  • 예약과 결재에 직접 관여하지 않음(최저가 검색엔진)
  • 실제예약은 예약이 진행된 사이트에서만 가능
  • 최종예약 시 예약사이트 취소규정이 적용
  • 결제가 가능한 별도의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음
  • 예약시 카드입력은 예약보증용(선결제나 후결제 방식에 관계없이 필요한절차)
  • 환불정책이 존재하지 않음

호텔스컴바인 관련 링크





'호텔스컴바인 예약취소' 관련 글 정리
  • 호텔에서의결재인경우 결제권한은 호텔에 있기때문에 호텔스컴바인에서 취소할수 없음
  • 취소방법은 예약확인성서 취소하기 버튼과 호텔에 직접 연락하여 취소하기
  • 호텔예약취소는 예약자 본인이 직접 취소해야하는 절차

여러 노쇼 사례


끝은 여기인가요?




아래는 위 내용의 일부분에 대해 호텔스컴바인과 소노문단양에 문의 메일을 보낸결과 입니다.

호텔스컴바인

호텔스컴바인 노쇼 답변

소노문단양

소노문단양 노쇼 답변


해당 경험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최근글

9월 태안~천안 아이와 3박4일 가족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