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6일 월요일

[알바] 블로그 포스팅 대행 부업에 대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아래와 같은 글을 보았을것이다. 관심을 갖게 되서 한번 해보기로 했다.
A경우는 금액은 높지만 자신의 블로그를 임대나 판매를 하는거고 B경우는 자신의 블로그에 타인이 작성한 글을 포스팅 대행 해주는 것이다. B경우가 A경우보다 괜찮을것 같아 블로그 포스팅 대행을 해보기로 했다.



- A경우
"안녕하세요 저희는 A업체입니다^^ 블로그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방문자가 없어도 블로그 임대가 모두 가능합니다!! 2015년 이전에 개설한 블로그는 모두 해당이된답니다^^ 간단하게 테스트 진행후 노출확인이 된다면 모든 회사중의 최고금액인 150~200만원이라는 돈을 버실수가 있답니다!! 블로그 3-6개월임대 가격은 50-100만원 블로그 영구임대(매입) 가격은 최소 150만원을 드리고있습니다"

- B경우
"안녕하세요~ 포스팅 기자단 문의드립니다!! 당일 지급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현재 운영하시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입맛에 맞는것만 골라서 포스팅 가능하십니다. 문의사항이나 진행을 원하시면 카톡아이디 B 로 기자단 문의합니다 라고 톡 보내주시면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부업절차
1. 업체 연락, 문의
블로그 방명록이나, 댓글에 남긴 연락처로 연락을 하고 바로 답장을 줘서 하는일, 비용, 포스팅주제 등 문의를 하였다. 한달에 5개이하로 업체에서 준 원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된다고 하였고 그 글의 비공개댓글에 대한 답변을 달아주면 된다고 한다. 첫 포스팅 후 포스팅 대행비용을 입금해준다고 하였다.

2. 간단한테스트
자신의 블로그주소, 핸드폰번호, 계좌번호를 전달하고 업체에서 알려준 글을 블로그에 올려달라고 하였고 몇시간 뒤에 테스트 결과를 보고 다시 연락준다고 하였다. 몇시간 뒤 적합한 블로그라고 연락이 왔다.

3. 계약서
업체에서 블로그포스팅진행계약서를 전달받고 의미는 없지만 계약서에 명시되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국세청에 조회를 해보고 계약서 항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았다. 책임, 의무, 보상, 계약해지 등 여러 항목중에 눈에 뛰는 항목이 있었다.
"블로그 저품질 및 '갑의 사유로 인해 광고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될 경우, 계약을 해지된다." 

■ 하는일
1. 블로그 담당자 연락 및 블로그 체크
몇일 뒤 블로그 담당자에게 연락이와서 포스팅 대행 원고의 주제와 블로 그 주제와 맞지않아 글과 사진을 변경, 삭제해달고 했었고 결국에는 모든글을 비공개로 하였다.

2. 원고전달
첫번째 원고와 사진이 담긴 압축파일을 전달받았다. 원고에는 포스팅 제목, 포스팅 가이드, 지정된 사진을 넣을 위치가 적혀있었다.

3. 첫 블로그 포스팅 대행
잘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만 올리면 되는것 처럼 포스팅하는데 5분~10분정도 소요되었다.

4. 포스팅 대행비 수령
블로그담당자한테 원고를 올렸다고 전달 후 다음날에 포스팅대행비가 입금되었다.

5. 댓글달기
첫 포스팅 대행 후 그 글에 관심을 보이던 사람들이 문의 댓글을 남기고 업체에서 가이드 해준대로 비공개 답변을 달았다.

■ 정리
현재는 두번째 포스팅 후 방문자가 많이 줄어서 그런지 댓글도 없는것 같다. 블로그 포스팅 대행 알바는 아주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돈을 벌기 좋은 부업인건 확실한것 같다. 하지만 자신이 경험하지 않은 부분을 포스팅하고 댓글의 답변을 다는건 찝찝하다. 그리고 블로그 관리가 용이하지 않다.
"블로그 포스팅 대행부업은 자신의 블로그에 정이 있는 사람한테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