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3일 금요일

SAP 인시던트 등록하는 방법

SAP 인시던트란

SAP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 등 기술적,오류 문제에 대해 문의 및 지원을 받을수 있는 채널이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컨설턴트나 개발자들이 해결할수 없는 어려움을 SAP의 글로벌 인력을 통해 지원을 받을수 있는 기능이며 지원 방법은 메일,채팅,전화,원격 등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S-USER 아이디 및 권한이 필요하며 인시던트 기능을 통한 문의는 간단하지만 사용법을 잘 잊어먹어서 이번에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시던트 생성 사이트 접속
Create an Incident 링크를 클릭 후에 보이는 항목들을 작성합니다.

Customer Number와 Customer Name는 S-USER 생성 할때 고객사 관련 정보로 셋팅되는것 같습니다.

System Information에는 SAP 관련 시스템 SID를 선택 후 해당 시스템 연락처와 제품종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Description에는 문의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며 지원가능한 언어는 영어,독일,중국,일본은 보이는데 한국은 없으며 마지막으로 카테고리의 Product Function이나 Componet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저같은경우 SAP PO 어댑터 관련 문의라 'BC-XI-CON-AFW(J2EE Adapter Framework)'를 선택해주었습니다.

좀 더 자세하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관련 에러나 오류 화면 등을 첨부(Attachments) 해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Priority&Contacts 항목에서는 여러개의 인시던트가 등록되었을때 우선순위를 정해서 처리할수 있는것 같으며 운영 시스템인경우 High나 Very High를 선택해주는것 같고 급하지 않은경우 Low나 Medium을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인시던트 작성은 완료되었고 이제 생성을 위한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 Review&Submit Incident: 모든 항목의 내용이 채워진다음에 버튼이 활성화 되며 클릭 후에도 각 항목을 편집할수 있으며 'Submit Incident'를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인시던트가 등록이 됩니다.
  • Schedule an Expert
  • Expert Chat
  • Ask an Expert Peer
  • Save as Draft: 임시저장하고 나중에 보낼수 있는것 같은데 나중에 내용을 추가할때 필요할것 같습니다.
  • Cancel: 힘들게 작성했는데 누르면 안될것 같습니다..

이후 과정은 기다리면 되는데 현상과 오류 등의 난이도에 따라서 SAP 지원인력과 몇번의 문의와 답변을 주고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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